UPDATED. 2024-04-27 06:40 (토)
영진전문대학교, “학업∙취업 역량 업(Up) 시켰어요!”
영진전문대학교, “학업∙취업 역량 업(Up) 시켰어요!”
  • 방완재
  • 승인 2022.12.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호튜터링, 학습 포트폴리오·수업 수기 공모전 우수자 시상
제3회 학습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과 수업 수기 공모전 입상자들이 나지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왼쪽)과 포즈를 취했다.
제3회 학습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과 수업 수기 공모전 입상자들이 나지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왼쪽)과 포즈를 취했다.

“마지막 학기를 시작하며 취업으로 고민이 많던 동기들과 튜터링 활동을 거치며 SK하이닉스 매인터넌스(Maintenance) 최종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가져왔다. 튜터와 튜티가 채용전형에 관한 지식과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고 특히 모의면접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 학우들도 튜터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모의면접은 꼭 진행해보면 좋을 것 같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올 2학기 개설한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호튜터링에 참가하고 대기업 합격증을 거머쥔 신진욱(반도체전자계열, 2년) 학생이 튜터링 활동을 마무리하며 전한 얘기다.

‘취뽀드가자’팀 튜터로 활동한 그는 “튜티들도 서류전형 합격에 이어 인적성 시험과 면접을 보는 등 함께 나눈 학습활동이 하나둘 결과로 나타나 뿌듯하다”고도 했다.

이 대학교가 올 2학기를 맞아 학생 상호 간 자율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습 진행 과정 및 수강 후기를 함께 공유하는 ‘제19기 백호튜터링’에 튜터 42명, 튜티 144명이 참여했다. 

종강을 앞두고 활동에 대한 심사를 한 결과‘우리는 금쪽이조’팀(튜터 이다은, 유아교육과)이 ‘색종이접기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 ‘동화책과 동시판 만들기’, ‘교직과목 30점 만점 중 20점 이상 받기’, ‘나만의 피아노 반주법 만들기’, ‘동요 「도토리」를 이용하여 나만의 손유희 만들기’등의 팀 과제를 수행해 금상을 수상했다.

 ‘취뽀드가자’팀(튜터 신진욱, 반도체전자계열)을 포함해 6팀이 우수상, 성실상에 10팀이 뽑혔고, 이들에겐 시상금으로 총 430만 원이 지급됐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시행된 제3회 학습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과 수업 수기 공모전도 열려 학생들이 학습 과정과 방법, 수업 수강에서 쌓은 노하우를 함께 나눌 기회가 됐다.

학습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 △최우수상 이다은(유아교육과 2년) △우수상 손유림(유아교육과 1년) △장려상 양재진(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1년), 박은서(유아교육과 2년), 한지원(사회복지과 2년) 학생이 받았다.

수업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이영호(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1년) △우수상 임하빈(유아교육과 2년) △장려상 류채린(유아교육과 3년), 황재흠(사회복지과 2년), 박희진(보건의료행정과 1년)이 각각 수상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학생들이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 다른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지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백호튜터링, 학습 수기,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운영한 결과 스스로 공부에 한계를 느낄 수 있는 학생들에게 학습 의욕을 북돋우고, 학업 성취도 향상에 더해 취업 역량도 자연스럽게 끌어 올리는 등 영진만의 캠퍼스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