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30 (일)
국립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ST커리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국립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ST커리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1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직무/기업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분석 통해 취업역량 강화에 기여
- 진로설계/직무분석/기업분석 등 3가지 모듈별 최우수상 3팀 선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지원본부)가 12월 6일(화), 서울 공릉동 교내 ST아트홀에서 ‘ST커리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ST커리어 경진대회’는 진로설계 및 직무분석, 기업분석 세 가지 주제에 따른 모듈형 경진대회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11월 4일부터 약 한 달간 주제와 관련된 특강 및 팀별 컨설팅을 받고 참여 분야에 따라 진로설계 또는 직무분석, 기업분석 과제를 제출하였다.

 시상식에서는 총 54팀에 대한 심사를 통해 모듈별 최우수상 3팀을 포함 총 18팀을 시상했다. ▲진로설계 모듈: ‘MLM(My Life is mine)’ 팀(지능형반도체공학과 임동현) ▲직무분석 모듈: ‘안.단.사(안전으로 단결한 사람들)’ 팀(안전공학과 김수환, 변인수, 전요환, 한상우) ▲기업분석 모듈: ‘걘역시’ 팀(전자IT미디어공학과 김현빈)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기업분석 모듈 최우수상 수상자는 “그동안 해온 노력과 지금 내가 가는 길이 올바른 방향을 향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어떤 노력을 더 해야 하는지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ST커리어 경진대회’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지원본부) 변재원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역량을 갖추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향후 더 많은 실제적인 진로·취업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