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35 (월)
목포대, 6C 역량 키우는 외국어학습법 특강 개최
목포대, 6C 역량 키우는 외국어학습법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장영학)는 지난 12월 01일(목)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플라자60 4층 수업행동분석실에서 6C 역량을 키우는 학습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국어학습법 특강’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습법 워크숍은 총 18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특강은 강사 윤혜연(목포대 영어강사)가 맡아 진행하였는데 ▲영어 학습법 ▲TOEIC 점수향상 및 고득점을 위한 학습전략 ▲TOEIC의 비밀 ▲실전 꿀팁 전수 등을 통해 영어학습법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TOEIC 점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전략들을 배울 수 있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토익 점수별 공부법과 문제 푸는 법, 마킹법에 대해 알려주신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다”, “토익에 대해서 아는 게 하나도 없었는데, 꿀팁들을 많이 얻어서 좋았다”, “단어책과 교재 추천이 큰 도움이 되었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었다.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지원센터 성진택 센터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이 TOEIC의 파트별·점수대별 학습법과 노하우를 얻어 영어학습능력과 TOEIC점수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목포대 재학생들의 학습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6C 역량은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효과적이고 다양한 학습역량으로 Cooperation(협업), Creativity(창의), Communication(소통), Character(인성), Computing ability(디지털기기 활용능력), Challenge(도전정신)로 구성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