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0 (화)
‘유럽 로보틱스 인턴십’ 갈 대학원생 모여라...다음달 9일까지 모집
‘유럽 로보틱스 인턴십’ 갈 대학원생 모여라...다음달 9일까지 모집
  • 김재호
  • 승인 2022.11.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글로벌 인재양성 인턴십 모집한다
독일, 덴마크 산업혁신 글로벌 인재 양성

‘유럽 로보틱스 인턴십’ 갈 대학원생을 모집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다음달 9일까지 독일, 덴마크에서 근무할 산업인턴십 파견연구자를 모집한다. 미래 신산업 분야 「산업혁신인재 성장지원사업(해외연계)」(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21-18호 관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인턴십은 월급여, 체재비 등을 지원한다. 

 

“신기술의 요람 독일, 협동로봇의 수도 덴마크를 경험하다!” 독일은 프라운호퍼연구소 IFF가 근무지다. 직무내용은 로보틱스 시스템 기반 자동화 연구이다. 자격요건은 C/C++/ROS/MATLAB 등 개발언어 역량을 갖추면 된다. 프라운호퍼연구소 IFF는 독일 전역 75개 연구소, 3만 명 연구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럽 내 응용 연구분야 선도 기관으로 산업 맞춤형 기술 및 공정 개발, 공동 R&D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공장 자동화, 생산성 제고를 위한 로보틱스 연구를 진행 중이다. 

덴마크는 페이즈트리, 덴마크 공과대학, 덴마크 남부대학이 근무지다. 페이즈트리는 머신러닝을 통한 배터리 신소재 개발 시뮬레이션 가속화 방안을 연구한다. 덴마크 공과대학은 자동화 기반 차세대 배터리용 신소재를 연구한다. 지도교수는 덴마크 남부대학 강은영 교수다. 덴마크 남부대학은 산업용로봇 신뢰성 제고를 위한 검증&검사(V&V) 자동화 연구, 로봇상호작용(HRI) 설계분석을 통한 시스템 신뢰성 개선 연구를 한다. 지도교수는 덴마크 공과대학 장진현 교수다. 

수행기간은 6∼10개월이다.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석박사 재학생 또는 7년 이내 졸업생으로 만 39세 이하이다. 최종학위 성적 3.0/4.0 이상 보유자로서 토플 IBT 88점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공인 어학성적 보유자이다. 약 4천만 원(10개월, 석사 재학 및 학위 소지자 기준을 지원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로봇산업협회 기획사업본부 인재개발팀(070-4451-1361, sypark@korearobot.or.kr)로 하면 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