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8 17:56 (목)
동양미래대, 2022 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 참여
동양미래대, 2022 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 참여
  • 배지우
  • 승인 2022.11.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미래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김수진)이 지난 11월 15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서울캠퍼스타운은 대학별 특화 창업보육 프로그램, 지역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대학, 청년과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지역 공동체 구축과 동시에 미래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서울 소재 54개 대학에서 32개 캠퍼스타운, 1315개 창업팀이 활동 중이다.

성과발표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IR 피칭 데모데이 세션에서 새내기 창업기업 경진대회와 우수 창업기업 선발대회가 열렸다. 이어 특별 세션에서는 창업가 연사의 창업 이야기, 브랜드 마케팅 강연 등이 이어지며 창업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창업기업 홍보부스 탐방과 창업 어벤져스 멘토링, 창업기업 라이브 홍보관 등이 운영됐다. 70여 개의 창업기업 홍보부스 가운데 동양미래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3개의 입주 기업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참여 기업 랭글은 ‘한류 콘텐츠로 배우는 한국어 교육’, 하늘타래는 ‘워터리스 손세차 서비스’, 헤일러는 ‘웹툰으로 배우는 코딩교육’을 아이템으로 부스를 운영했다. 

동양미래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서울캠퍼스타운 성과발표회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DMMC 입주기업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한편, 동양미래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서울캠퍼스타운 사업을 바탕으로 서울 내 대학, 지자체 협력으로 지역 창업과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메이커스 캠퍼스(DMMC) 구축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DMMC에는 18개 창업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업무 공간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운영지원을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