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0 (토)
서울국제도서전 주제 전시 ‘반걸음 One Small Step’, 지역서점에서 만나다
서울국제도서전 주제 전시 ‘반걸음 One Small Step’, 지역서점에서 만나다
  • 김재호
  • 승인 2022.11.1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지역 서점에서 진행

한국출판협동조합은 지난 9일부터 전국 각지의 지역 서점, 대한출판문화협회와 협력하여 서울국제도서전 주제 전시 ‘반걸음 One Small Step’을 개최하고 있다.  

 

‘반걸음 One Small Step’은 2022년 6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한 서울국제도서전의 주제 전시였다. 이 전시는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 조심스러운 반걸음을 내딛으면서 책 속에서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기 위해 기획 도서전을 방문했던 많은 독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출판협동조합에서는 제한된 공간과 시간 동안 진행된 서울국제도서전 주제 전시를 더 많은 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역 서점과 협력하여 이번 전시회를 기획 진행한다.

 

박노일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은 “최근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지만, 지역 서점을 찾는 전국의 독자들이 책 속에서 희망을 찾고, 위안을 받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좋은 기획전을 개발하여 책을 중심으로 출판사와 지역 서점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전국 35개 지역 서점에서 2022년 11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원주 북새통. 사진=한국출판협동조합
안동 종로. 사진=한국출판협동조합
동양문고 혜화. 사진=한국출판협동조합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