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5 (일)
서강대 대학혁신추진단, 마포-신촌지역 대학연합 ‘2022 리더스포럼’ 개최
서강대 대학혁신추진단, 마포-신촌지역 대학연합 ‘2022 리더스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지역 예비창업가들의 소통의 장 마련해, 대학혁신사업의 성과 공유하는 협력문화 확산에 기여

서강대학교 대학혁신추진단은 마포-신촌지역 대학과 함께 대학 간 공유·협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2022 대학혁신지원사업 리더스 포럼(이하, 리더스 포럼)”을 2022년 11월 10일(목)부터 12월 8일(목)까지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소통형 온라인 강좌로 진행 예정이다.

“리더스 포럼”은 지난 2019년 1차연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강대학교 “서강 리더스 포럼”으로 시작되어, 선배기업의 스타트업 생존 전략 및 우수 성과 창출 전략을 공유하고, 선·후배 창업기업 간 이‧동종업종 교류를 통한 신사업 및 신제품 개발 발굴 기회를 확대하는 장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개최되는 리더스 포럼은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며, 서강대학교 외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4개 대학이 참여하여 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강의는 참여대학별로 교육서비스 성장전략, 콘텐츠 플랫폼 창업, 기술기반 스타트업 창업,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각 대학의 선배 창업자를 연사로 초청하여 선배 창업자들의 창업스토리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참여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수 있는 실시간 질의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예비)학생창업자가 모더레이터로 현장 스튜디오에 참여하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포럼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 참가 신청은 홍보 포스터 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구글폼으로 상시 접수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회차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포럼을 통해 대학혁신사업의 협력 및 문화 확산, 성과공유에 기여하고 특히 마포-신촌 지역의 예비창업가들이 연합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강대학교 대학혁신추진단 김길선 단장은 “이번 마포-신촌지역 리더스 포럼을 통해 대학 간 공유·협업으로 신사업 발굴 및 기업가정신 확산의 기회를 얻고, 나아가 미래 대학 성장의 동력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예비)창업가들의 혁신과 성장을 함께 이뤄내는 포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