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0 (일)
호남대 CHAMP,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초청 특강
호남대 CHAMP,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초청 특강
  • 배지우
  • 승인 2022.11.03 10:2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기 과정 50여명 원생 대상 ‘기후 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강의

호남대학교 사회융합대학원(원장 김덕모)의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CHAMP)’은 11월 2일 저녁 7시 공자아카데미에서 제7기 과정 50여명의 원생들을 대상으로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정모 강사는 ‘기후 위기,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특강에서 지구의 구조, 기후 변화가 생명과 역사에 끼친 영향을 살펴보고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CHAMP과정은 한국과 중국의 석학과 전문가들의 오프라인 강좌와 중국연수 등으로 구성되고,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호남대학교 사회융합대학원과 공자학원(원장 손완이)이 공동개설한 호남대학교 CHAMP과정(China advanced management Program)은 G2로 부상한 중국을 바로 알기 위해 중국의 역사, 문화, 정치, 경제, 사회, 외교, 언어 등에 관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호남대학교 총장 수료증 수여와 공자학원 중국어 회화 과정 수강 등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입학상담은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11-03 11:36:33
의 세계사 자격입니다. 아무리 좋고 오래되어도, 세계인들이 공통으로 배우는 학교육에서, 그 자격이나 역사성이 없으면,배척하거나 임시변통으로 맞장구를 쳐주어도, 돌아서면, 결코 그 자격을 인정해주지 않는게, 학교교육을 거친 사람들의 반응입니다. 대학자격도 그렇습니다. 대중언론인 신문.방송이나 입시지에도 아무리 좋다고 해도, 학술적.교과서 자격이 없으면, 인정받지 못합니다.@세계사로 보면 한나라때 동아시아 지역(중국,한국,베트남,몽고지역)에 세계종교 유교가 성립되어 지금까지 전승.
한국 국사는 고려는 치국의 도 유교, 수신의 도 불교라고 가르침. 고려시대는 유교 최고대학 국자감을 중심으로, 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통일신라 국학의 유교교육을 실시함. 유교사관 삼국사기가 정사(正史)이던 나라.

윤진한 2022-11-03 11:30:54
결의하여, 성균관장이 성균관대신 성균관대를 미군정에 등록하여 국사로 가르치는성균관의 유일무이 최고대학자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성균관대로 정통을 승계하기로 하자, 미군정이 향교재단의 재산으로 성균관대 재정에 기여토록 하는 법을 추가로 만들어 주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때 대통령령으로 시작된 한국민족문화대백과발행으로 행정법상 조선 성균관 승계를 추가로 법제화한것. 성대 6백주년 행사때는 대통령.국무총리.교육부 장관 참석하였습니다.@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세계화시대라, 유교가 세계인들에 인정받는 가장 학술적.개관적인 방법은, 학교 교육

윤진한 2022-11-03 11:29:04
학의 세계사 자격은 베이징대와 성균관대에 아주 중요합니다. 세계사의 중국 황하문명, 세계종교 유교, 세계 4대 발명품으로 교육되는 중국의 종이.화약.나침판,인쇄술도 중요합니다. 학교교육 전분야에 걸쳐 근대세계의 지배세력이던 서유럽 학자들의 이론으로 이루어진 학교교육(신학.법학.의학및 역사.철학과 고교때의 수학, 세계사, 사회문화, 국토지리.세계지리,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음악.미술등)은 유교경전이나 가톨릭 경전과 함께 세계인의 만국공통어입니다. 성균관대는 일본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항복한 후, 미군정당시 성균관을 복구시키기로 법을 발효하여, 임시정부 요인들(고문:이승만.김구선생, 위원장:김창숙 선생)과 남북유림들이 모여 성균관에 대자를 더 붙여 성균관대를 설립(복구설립형식임)키로 결

윤진한 2022-11-03 11:28:27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대학인 성균관대입니다. 중국의 문화대혁명으로 세계종교 유교가 위기에 있지만, 유교의 세계종교 자격이 있는 세계사를 반영해야 하기때문에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된 예수회(귀족출신 이나시오 사제가 설립한 예수회는 교황청의 실세로 세계적으로 교황윤허대학은 별로 없음)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국사 성균관 자격가진 성균관대[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다음의 Royal대로 성균관대 출신인 필자(윤진한, 문필가.유학자.사상가)의 사상이며, 유교와 세계종교 가톨릭의 역사적 자격을 바탕으로 공존하고자 합니다. 세계사의 오랜전통의 대학들인 중국 태학(세계 최초의 대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됨), 그리고 서양 최초의 대학인 볼로냐.파리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