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30 (일)
배재대 유학생들, ‘제5회 대전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우승
배재대 유학생들, ‘제5회 대전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우승
  • 배지우
  • 승인 2022.11.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8명의 유학생 참여... 6개 종목 중 3개 종목 승리로 종합 우승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 학부생 및 대학원생, 한국어교육원 학생 등으로 구성된 유학생팀이 지난 29일 대전 KT 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에서 열린 ‘제5회 대전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유학생팀 대표단이 31일 대외협력처를 찾아 우승컵을 안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유학생팀 대표단이 31일 대외협력처를 찾아 우승컵을 안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대전광역시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행사는 대전 소재 대학교 유학생 1,100여 명이 참가해 유학생 간 친목을 도모하고 지자체와의 우호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배재대를 비롯해 ▲건양대 ▲우송대 ▲카이스트 ▲대전대 ▲목원대 ▲중부대 ▲한밭대 ▲한남대 ▲충남대 등 10개 대학이 참여했다.

배재대는 이번 대회에 총 148명의 유학생이 참여했으며, 김한수 부총장, 이정임 대외협력처장 등 대외협력처 관계자 등이 이들과 하나되어 열렬한 환호와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다.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단체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볼풀공 농구 ▲대형바톤계주 등 6개 종목이 진행됐는데 배재대는 이중 단체줄다기와 볼풀공 농구, 대형바톤계주 3개 종목을 석권하며, 종합우승이라는 영광을 안게 됐다.

중국 유학생인 우빈(레저스포츠학과 1학년)씨는 “유학생 간의 교류와 소통의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다른 대학의 친구들도 사귀고 몸으로 뛰면서 친분을 쌓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회에 직접 참여해 유학생들을 응원한 김한수 부총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 등으로 오랫동안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매 경기 뜨거운 열정과 빛나는 투지로 종합우승이라는 성과를 보여준 유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