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45 (금)
서울과기대,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서2개 팀 최종 선정
서울과기대,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서2개 팀 최종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10.2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창업의 요람 서울과기대에서 2명의 우수 학생창업가 발굴
- 도약트랙 및 성장트랙에서 각 1팀씩 최종 선정
포스터
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2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은, 전국 학생 대상 혁신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진 유망 창업팀을 발굴하고 성장단계별 창업교육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여 우수 창업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마련한 전국 규모의 학생창업 경진대회다. 

 서울과기대는 ‘도약트랙’부문에서 드림어게인(팀원 이시형),‘성장트랙’부문에서 플리쉬(팀원 이민형) 등 2개팀(총 2명)이 최종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인증서를 받았다.

 최종 선발된 팀에는 투자 유치 IR역량 강화 교육 및 아이템 고도화 맞춤형 교육이 제공되며, 「학생창업 제품전시회」와 「도전! K-스타트업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재학 중에 경험한 활발한 창업 관련 활동들이 졸업 후에 취·창업 과정은 물론 취업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업가 정신을 갖춘 준비된 창업가형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 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으로서 올해 학생창업기업 50팀 육성과 밀착형 창업 관리를 목표로 서울 동북권 학생창업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교내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1:1 전담멘토링 및 창업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진행 중이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창업 문화 확산과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