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5 (일)
서강대, ‘2022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성료
서강대, ‘2022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10.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10월 11일(화)부터 10월 13일(목)까지 진행한 ‘2022 스타트업 위크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다.

2022년 스타트업위크 채용박람회 현장.
2022년 스타트업위크 채용박람회 현장.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최하고 서강대, 연세대 등 서울 서북권 7개 대학과 창업진흥원, 한국기술벤처재단이 주관하는 본 채용박람회는 ‘Start! 업 다이브!’라는 슬로건으로 연세대학교 공학원 에서 진행되었다.

채용박람회 기간 동안, 70여개 스타트업 기업은 현장에서 기업제품 및 채용 홍보자료를 활용하여 사전에 신청받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행사기간 동안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약 2,100명의 구직자가 채용박람회에 참여하여 기업과의 뜨거운 채용과정이 진행되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스타트업선배 창업자에게 직접 스타트업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CEO특강’, △스타트업 현직자 실무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 ‘현직자AtoZ’, △유명 유튜버 및 현직 스타트업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취업관련 노하우 ‘면접꿀팁’, △현장에서 직접 듣는 ‘스타트업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면접부스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농구게임’, 면접에 필요한 사진촬영을 진행할 수 있는 ‘이력서 사진촬영’ 및 ‘취업네컷’ 부스, 메이크업/헤어/복장/이력서 사진까지 한 번에 케어받을 수 있는 ‘원스톱 스타일링존’, MBTI를 활용한 이력서 상담 및 컨설팅을 통한 문제를 진단하는 ‘이력서 상담 및 컨설팅’, 면접, 강연 참여를 통해 현장에서 주어지는 스탬프 수에 따라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클리어 이벤트’가 행사기간 내내 운영되었다.

서강대학교 정현식 창업지원단장은 “신규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스타트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