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10 (토)
동아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 ‘2022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동아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 ‘2022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10.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예은·김은채·이주원·이혜진, ‘헬스케어용 3D 프린팅 손목보호대 개발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이선희) 학부 학생들이 ‘2022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김은채(패션디자인학과 4), 이선희 지도교수, 박예은(패션디자인학과 4).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는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트렌트를 읽고 미래 패션산업 확장 등 논의를 위해 ‘패션 뉴웨이브 : What could be the next wave in fashion?’ 이라는 주제로 최근 서울대에서 열렸다.

이 대회에서 동아대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박예은, 김은채, 이주원, 이혜진 학생은 ‘헬스케어용 3D 프린팅 손목보호대 개발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으로 포스터 부문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이는 헬스케어용 손목보호대 시제품 4개를 커스터마이징해 auxetic 구조체(일축 인장 또는 압축 하에서 측면으로 수축 또는 팽창하는 성질을 가지는 재료)의 re-entrant(auxetic 특성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개발된 구조체) 패턴이 적용된 손목보호대를 개발하고 패턴 기울기에 따른 역학적 특성을 분석한 연구다.

특히 이번 연구는 동아대 LINC 3.0 사업단 지원(캡스톤 디자인 과제)을 받고 기초연구실 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연구재단 후원을 받아 수행돼 의미를 더했다.

박예은 학생은 “지도교수님과 학교 지원 덕분에 좋은 연구 환경에서 논문을 쓸 수 있어 수상이 가능했다”며 “특히 함께 준비한 팀원들과 이선희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