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00 (월)
안동대 김공숙 교수 「OTT 스토리텔링 생존 공식」 2022 세종도서 교양 부문 선정
안동대 김공숙 교수 「OTT 스토리텔링 생존 공식」 2022 세종도서 교양 부문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10.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김공숙 교수(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융합콘텐츠학과)의 「OTT 스토리텔링 생존 공식」이 ‘2022 세종도서 교양 부문(예술)’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세종도서는 매년 학술 발전과 우수 출판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우수 도서를 선정해 보급하는 사업이다. 

  김공숙 교수는 2017년 「멜로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비밀」이 세종도서로 선정된 바 있는데, 지난 9월 30일 2022 세종도서에 「OTT 스토리텔링 생존 공식」이 선정돼 두 번째 세종도서 저자가 됐다.
 
  「OTT 스토리텔링 생존 공식」은 2016년 한국에 처음 상륙한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되는 국내․외 인기 드라마와 예능 분석을 통해 글로벌 OTT 스토리텔링의 특징을 살펴본 것이다. 이 책은 콘텐츠 스토리텔링 제작 실무와 이론을 갖춘 김공숙 교수 외 5인이 저자로 참여했다.

  김공숙 교수는 이 책에서 국내 인기 드라마로 자리 잡은 후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 <별에서 온 그대>와 <도깨비>의 참신한 해피엔딩에 주목한다. OTT 시대에도 좋은 이야기의 원칙은 변치 않으며, 어떤 미디어에 실린다 해도 좋은 이야기는 언제나 대중의 사랑을 받음을 강조하고 있다. 
2022 세종도서로 선정된 「OTT 스토리텔링 생존 공식」은 공공도서관과 전문 도서관, 전국 초·중·고교·대학 등에 보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