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30 (금)
호원대 인당도서관, 제10회 전자정보박람회 성료
호원대 인당도서관, 제10회 전자정보박람회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10.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당도서관 구독 전자자료 활용법 안내 및 이용 활성화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도서관이 지난 6일 인당도서관 건물 2층 로비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원정보활용능력 향상 및 전자자료 활용법 안내와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2022 제10회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호원대, 인당도서관 전자박람회 성황리 개최.
호원대, 인당도서관 전자박람회 성황리 개최.

올해 10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총 12개의 국내·외 전자정보업체에서 참가하여 학회DB, 오디오북, 전자잡지, 이러닝, 전자책 등 구독중인 여러 전자정보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스스로 쉽게 다가가, 정보를 탐색하는데에 관심과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접근법 등을 학생들에게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총 72명의 재학생들이 참가업체에서 지원하는 경품과 도서관에서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지원하는 다양한 경품도 준비하여 제공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양준녕 학생(작업치료 3년)은 “그동안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전자자료에 대하여 지나쳤는데 학생들을 위해 많은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함과 활용성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영수 도서관장(교양과 교수)은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학업에 실용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사로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고, 더 나아가 도서관은 대학 구성원에게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정보 자원을 제공하는 데에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호원대학교 인당도서관은 이 외에도 다독상, 독서골든벨, 독후감공모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