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40 (월)
아신대 기독교교육(ACSI)전공 [ACSI 인증교사] 자격 과정 제공
아신대 기독교교육(ACSI)전공 [ACSI 인증교사] 자격 과정 제공
  • 배지우
  • 승인 2022.09.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신대학교(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교육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의 ‘기독교교육(ACSI)전공’에서는 기독교학교국제연맹(ACSI)과 MOU를 통하여 [ACSI 인증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ACSI는 1978년 설립된 기독교학교 국제연맹(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의 약자로, 아신대학교에서 ‘기독교교육(ACSI)전공’을 선택한 학생들은 재학기간 중 개설되는 필수 및 선택과목과 성경 관련과목들을 일정 기준이상 이수하고, ACSI 교육철학에 입각한 기독교세계관적 에세이를 작성하면 ACSI 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의 종류는 Bible Specialist(성경교사), School Guidance Counselor Specialist(진로 상담 교사),  All Level Teacher(외국어교사 영어, 중국어), 그리고 Media Teacher(미디어 교사)가 있으며, 자격을 취득한 후에는 한국의 기독교 대안학교, 다문화 학교 교사, 해외 선교지 기독교 학교 교사, 교회에서 운영하는 방과 후 학교 교사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ACSI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ACSI에 소속된 100여 개 국가에 있는 2만 4천 여 개의 회원 학교들의 교사로 사역할 수 있기 때문에 저출산의 여파로 점점 교사의 꿈을 이루기 어려워지고 있는 국내의 상황 속에서 의미 있는 대안이 되고 있다.  

아신대학교에서는 2016년 2월 8명의 졸업생이 [ASCI 인증교사 자격]을 취득한 이후 지금까지 총 39명의 학생이 ACSI 인증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졸업했고, 이들 중 상당수가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9월 13일(화)부터 17일(토)까지 진행되는 2023학년도 수시 신입생 모집에서 아신대학교 교육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기독교교육(ACSI), 미디어콘텐츠개발전공)는 총 27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아신대학교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신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