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55 (일)
삼육대, ‘2022 전국 고교생 아트앤디자인 실기대회’ 성료
삼육대, ‘2022 전국 고교생 아트앤디자인 실기대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2.07.0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기초디자인 최주하(김포제일고) 학생
삼육대 김일목 총장(오른쪽)과 대상 수상자인 기초디자인 최주하(김포제일고) 학생
삼육대 김일목 총장(오른쪽)과 대상 수상자인 기초디자인 최주하(김포제일고) 학생

삼육대 아트앤디자인학과(학과장 이은미)는 6일 교내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022 삼육대학교 전국 고교생 아트앤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실기대회는 지난 6월 22~23일 양일간 교내 일원에서 열렸다. 전국 고등학생 1001명이 참가해 △기초디자인 △사고의 전환 △발상과 표현 △기초소양 등 4개 부문에서 기량을 겨뤘다.

심사 결과 기초디자인 부문 최주하(김포제일고) 학생에게 대상인 총장상이 수여됐다. 

△금상은 기초디자인 손희진(국제고), 권명빈(약사고), 박다희(성신고), 발상과 표현 권휘원(홍익디자인고) △은상은 기초디자인 한재영(인천논현고), 송건희(대원여고), 김세민(풍무고), 김유정(검정고시), 발상과 표현 원유민(구리여고), 황병도(대원고), 이윤진(강동고), 기초소양 조효진(검정고시)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 동상, 특선, 입선 수상자를 선발했다.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에게는 삼육대 수시모집 특기자전형 지원 자격을 제공한다. 본상(동상) 이상 수상자의 작품은 오는 12일까지 교내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회를 열어 전시하고, 전시 경력 확인서도 발부한다.

삼육대 김일목 총장은 “창의력과 상상력, 관찰력의 원천은 문화예술이며,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하는 원천 또한 문화예술”이라며 “높은 경쟁을 뚫고 이 자리에 함께 한 학생 여러분 모두를 축하한다. 이번 실기대회를 계기로 삼육대와 좋은 인연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한편 올해로 16회째 열린 이 대회는 창의적 발상과 사고력을 지닌 참신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디자인·미술 문화 진흥을 통해 국가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