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55 (월)
한국외대, 학생홍보대사 및 명예홍보대사 임명식 개최
한국외대, 학생홍보대사 및 명예홍보대사 임명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7.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외대 학생홍보대사 '새로미', '훕스온(HUFSon)' 임명식 개최
- 조나단 욤비(정치외교학과 20), 명예홍보대사 위촉... 글로벌 외대를 대표할 수 있는 학생
이미지 선보여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는 7월 7일(목), 스마트도서관 휠라아쿠쉬네트홀에서 2022학년도 학생홍보대사 및 명예홍보대사 임명식을 개최하였다. 박경은 홍보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임명식에서는 지난 1999년 제1기를 선발한 이래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한 한국외대의 얼굴, '새로미'와 지난 2012년부터 한국외대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서 활동하고 있는 '훕스온(HUFSon)'에 선발된 학생들을 2022학년도 한국외대 학생홍보대사로 임명하였다.

한국외대, 학생홍보대사 및 명예홍보대사 임명식 개최

이날 한국외대는 또 한 명의 학생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그 주인공은 정치외교학과 20학번 조나단 욤비 학생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출신의 조나단은 2008년 2월부터 한국에 정착하여 지난 2020년 수시모집을 통해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하였다. 외국인으로서 많은 어려움을 딛고 당당히 한국외대 학생으로서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조나단은 KBS 인간극장 콩고왕자 가족편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고, 이후 유튜브 및 다양한 방송사를 넘나드는 활발한 방송활동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외대는 글로벌 외대를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를 선보여 온 조나단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조나단 특유의 유쾌하고 밝은 이미지를 담아 새로운 광고도 제작하였다.

한국외대 박정운 총장은 축사를 통해 "칠월의 뜨거운 여름과 같이 한국외대를 뜨겁게 홍보하고 빛내줄 학생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별히 명예홍보대사로 함께 하게 된 조나단 학생과 한국외대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조나단은 "지난 2012년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한국외대 특별연설 말미에 한국말로 "같이 갑시다."라고 한 것을 기억한다"며, "한국외대가 얼마나 글로벌한 대학인지 몸소 느껴보고 싶어 한국외대 진학을 꿈꾸게 되었다"고 한국외대에 입학하게 된 사연을 언급하였다. 그리고 "이번에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해 주셔서 너무나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한국외대의 홍보대사로 부족하지 않은 조나단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