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30 (일)
상지대, 티웨이항공과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지대, 티웨이항공과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7.0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항공전문 인재 양성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는 6일 ㈜티웨이항공(대표이사 정홍근)과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티웨이항공 심창섭 경영지원담당 상무, 신광재 객실본부장, 정유리 객실훈련팀장을 비롯하여 상지대학교 권보인 대외협력처장, 장경수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장, 한수연 교수 등이 참석하여 인재양성에 관해 협의했다.

장경수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의 항공 직무 역량 강화 및 항공사 취업 연계 방안을 확대할 방안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상지대학교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은 6월 23일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안전 훈련과 기내서비스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도어 개폐 실습 △비상탈출 훈련 △슬라이드 탈출 △비상보안장비 사용법 △기내안전데모 실습 △기내서비스 실습을 실시했다. 

1600평 규모로 건립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하였다. 최신 시설과 안전 장비들을 통해 타 항공사 객실승무원들의 전문적인 안전 훈련과정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한수연 교수는 “신입 승무원이 훈련받는 동일한 시설에서 상지대 학생들이 전문적인 항공 안전 훈련 과정에 참여하여 안전 및 서비스 의식을 강화하게 된 현장감 있는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상지대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는 2020학년도 신설된 이래 IATA 객실승무원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항공실무 수업과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하여 항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최근 전 세계 항공여행이 코로나19 이후 강력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하며, 2022년 1월부터 4월까지 전 세계 여행객 수와 항공편은 2021년 동기 대비 각각 65%, 30% 증가했다고 밝혔다.(출처 : ICAO, “Latest air traffic forecasts illustrate encouraging recovery and higher growth in global air trave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