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15 (화)
[한국해양대] 해양 관련 전공지식 응용 가능한 사람 찾는다
[한국해양대] 해양 관련 전공지식 응용 가능한 사람 찾는다
  • 최석윤
  • 승인 2022.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 최석윤 교무처장
한국해양대 최석윤 교무처장
한국해양대 최석윤 교무처장

한국해양대는 올해 2학기에 9명의 교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모집 분야는 6월 초에 확정돼 공고한다. 주력해 임용하고자 하는 분야는 교육부의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공유대학 사업’에 포함된 분야다. 강의전담교수와 산학협력중점교수, 외국인 교수의 경우 확정된 사항은 없으나 올해 2학기 채용계획을 수립하며 검토할 예정이다. 학교의 중장기 발전을 위해서는 해양 특성화와 관련된 첨단분야 전문가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해양대는 지난해부터 ‘한국해양대학교 KORUS 대외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지원 서류를 접수받고 있다. 모든 서류는 온라인으로 업로드 하는 것이 원칙이며, 업로드가 불가능한 자료는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해외에 있는 지원자를 위해 면접 시 비대면 심사도 하고 있다. 

강의능력평가 시 지원자는 발표와 답변을 영어로 하는 것이 원칙이며 특수 분야의 경우 학부·과(전공)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다. 총장면접에서는 교육자로서의 인격과 소통능력, 교육관과 사명감, 학교 발전 기여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본다.

한국해양대는 해양산업 등의 분야에서 쌓은 전공지식을 응용할 능력이 있는 사람을 선호한다.

우수한 교수를 뽑기 위해 정착 정착연구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채용 관련 규정도 지속적으로 개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