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50 (토)
한국대학컨설팅협회, ‘대학역량 개선 컨설팅’ 주제로 대학혁신컨설팅포럼 개최
한국대학컨설팅협회, ‘대학역량 개선 컨설팅’ 주제로 대학혁신컨설팅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5.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3일(금) 오후 2시, 광화문 뉴국제호텔 두메라회의실서

한국대학컨설팅협회(회장 구자억 서경대 혁신부총장)는 지속가능대학연구원과 함께 5월 13일(금) 오후 2시 광화문에 있는 뉴국제호텔 15층 두메라회의실에서 ‘대학역량 개선 컨설팅’을 주제로 대학혁신컨설팅포럼을 개최한다.

구자억 서경대 부총장.
구자억 서경대 부총장.

이날 포럼에서는 김태종 교수(서경대)가 ‘대학역량 개선 컨설팅’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김태종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대학을 대상으로한 컨설팅이 어떤 방법과 형태로 이루어져야 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포럼 개최와 관련, 구자억 한국대학컨설팅협회 회장은 “현재 한국대학은 학생 수 감소로 대학의 존립기반이 흔들리고 있고, 급격한 기술변화는 대학교육의 내용 및 방법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 한국대학의 생존은 물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대학혁신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대학에 제시해주어야 하며 이를 위해 대학혁신컨설팅포럼에서는 대학 혁신 및 발전에 필요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여러 관점들을 대학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대학발전을 이끌 구체적인 방안을 논위, 도출할 계획”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대학혁신컨설팅포럼을 주관하는 한국대학컨설팅협회는 한국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 컨설팅 및 평가 전문가들이 모여 2021년 말 발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