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35 (금)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구 언론대학원) 60기 석사과정 모집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구 언론대학원) 60기 석사과정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2.05.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리더쉽을 겸비한 독창적 프로페셔널 인재 양성
- 30년 전통의 이론과 실무를 병행하는 커리큘럼 제공
- 2022학년도 ‘언론대학원’에서 명칭을 바꾸며 디지털 변화에 트렌드를 맞춘 새로운 행보 예고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이 2022학년도 후기(60기) 석사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테이션대학원 전경.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테이션대학원 전경.

30년 전통의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은 2022학년도 전기부터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으로 명칭을 바꾸며 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사회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리더쉽을 겸비한 독창적 프로페셔널’ 양성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수영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은 “미디어 환경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VR, XR을 기반으로 우리의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연결되어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메타버스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환경변화는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하게 됨에 따라 우리에게 기회와 도전이라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새롭게 시작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의 교육 비전을 전했다.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은 ▲언론정보(저널리즘·출판/방송) ▲전략커뮤니케이션(광고/홍보/헬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교육 ▲미디어&엔터테인먼트(디지털미디어/연극영화/스포츠엔터테인먼트) 네 개의 세부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공 미정으로 입학하여 1년 수학 후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미디어 전문인을 위한 고급 전문교육과 재교육을 목표로 이론은 물론이고 실무를 병행하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입학 성적에 따라 서강프라이드 장학금을 지급하고 해당 장학금 수혜 학생 중 가장 뛰어난 입학생에게는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알바트로스 특별장학금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재학 중 성적에 따른 성적장학금과 원우회 임원에게 수여하는 봉사장학금, 대학원 홍보활동에 기여한 학생에게 지급하는 홍보장학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모집기간은 5월 2일부터 16일까지 2주간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해당 대학원 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