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5 (금)
창원대, 기업연계 제조혁신 인재양성 ‘이노베이션센터’ 개장
창원대, 기업연계 제조혁신 인재양성 ‘이노베이션센터’ 개장
  • 배지우
  • 승인 2022.04.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가 지역사회 개방형 미래교육 혁신공간 구축의 하나로 산학협동관 ‘이노베이션센터’의 조성을 완료,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창원대학교가 산학협동관에 ‘수요기업 주도형 제조혁신 인재양성 이노베이션센터’를 개장했다.

산학협동관에 문을 연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수요기업 주도형 제조혁신 인재양성 이노베이션센터‘는 E-Mobility 교육·연구를 위한 최첨단 실무중심 실험·실습실 구축을 목적으로, 대학과 기업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공유캠퍼스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중요한 한 축을 맡게 될 전망이다.

특히 자율주행 모형차 및 E-Mobility 모형 등의 제작이 가능한 창의·상상 설계소,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할 수 있는 E-Mobility Innovation Center, 공학전산실습실, i-메뉴팩처링 교육랩 등 학생과 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교육·연구·실습 환경을 두루 갖춰 인재양성 및 기업지원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호영 총장은 “E-Mobility 연구 및 교육, 실습을 위한 이노베이션센터는 최첨단 실험실습실로 만들어졌고, 앞으로 4차 산업에 맞는 교육과정과 특화된 학생지원 등의 집중적 교육투자를 통해 고급인재를 양성하게 될 것”이라며 “USG공유대학 교육과정과 연계해 참여 학생과 기업의 공동활용이 가능하고, 취창업 프로그램 도출을 통해 인재양성 이노베이션센터 성과의 극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