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계명대,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운영기관에 선정
계명대,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운영기관에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4.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명대,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달서구 송현동에 6월 완공 후 청년창업 지원
- 계명대 창업지원단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으로 청년창업 지원에 나서
계명대 창업지원단이 '2018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행사를 가져 계명대 소속 스타트업 기업들이 제품을 전시회 설명을 하고 있다
계명대 창업지원단이 '2018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행사를 가져 계명대 소속 스타트업 기업들이 제품을 전시회 설명을 하고 있다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2022년도 새롭게 오픈되는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는 부지 338m2, 연면적 609.36m2에 지상 3층 규모로 달서구 송현동에 올해 6월에 완공되며, 지역 청년의 창업 사업화 지원과 인큐베이팅 및 청년의 능력개발·인재육성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운영된다.
  계명대는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 위탁운영기관 선정됨에 따라 2024년 12월 31일까지 센터를 운영하게 되며, 지역 청년의 취·창업 그리고 역량강화를 위해 달서구 지역 특화산업 분야를 연계하여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는 △달서구 STAR 청년창업사업화 지원 △디지털 융복합 청년창업아카데미 △달서청년창업멘토단 등의 프로그램이 청년센터에서는 △달서 청년 JUMP UP 칼리지(청년 인재 육성) △청청기획단 △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이 2022년도에 진행될 예정이다.

  계명대는 센터 운영의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청년 역량강화를 위해 센터의 주요 프로그램에 지역 유망 청년기업의 직접적 참여를 제시했다.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 기술트렌드로 제시되어지는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3D스캐닝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 청년기업인 디자인폴더(대표 김동진)와 달서청년인재 육성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가장 중요한 기술인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전문인력을 기초 지자체 최초로 양성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대학의 산학협력 활동을 위해 운영되어 오던 가족회사제도를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실질적 멘토링 및 기술지원 등의 목적으로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적용하여, 창업 기술사업화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창완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청년센터를 통해 대학이 보유한 역량이 지역 청년의 역량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