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5 (일)
부경대, 180개 비교과 프로그램 통합 지원 나섰다
부경대, 180개 비교과 프로그램 통합 지원 나섰다
  • 배지우
  • 승인 2022.04.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상담‧대외활동 등 비교과 통합 플랫폼 ‘웨일비’ 구축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 정보를 학생들이 쉽게 얻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교과 통합 지원 플랫폼인 ‘웨일비(whalebe)’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웨일비’ 홈페이지 화면 이미지

비교과 프로그램이란 대학의 전공이나 교양과 같은 교과 프로그램 외에 자격증 취득 과정 등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학습이나 취‧창업지원, 상담, 봉사, 대외활동 등 프로그램을 말한다.

부경대는 학점 취득에 더해 이 같은 비교과 분야에서도 이른바 ‘스펙’을 쌓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비교과 활동 지원을 위해 이번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재 부경대가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은 180여 개.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학생들은 부경대에서 운영하는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모집 정보를 마감 전에 확인해 신청하고, 이수 내용을 확인하거나 수료증 출력도 할 수 있다.

부경대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이미 수강한 다른 학생들의 후기와 노하우 등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 프로그램을 2개씩 묶어서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이 플랫폼에 탑재했다.

이 플랫폼의 명칭인 웨일비(whalebe)는 부경대의 상징이자 꿈의 상징인 고래의 whale과 become의 be 철자를 따서 지은 것으로 ‘꿈을 이루는 비교과 통합 플랫폼’을 상징한다.

김영목 부경대 학생처장은 “전인적이고 융복합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가운데 학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직관적이고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플랫폼을 구축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