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0 (금)
영남이공대 모델테이너과, 패션 모델 분야 최고 교수진 임용 주목
영남이공대 모델테이너과, 패션 모델 분야 최고 교수진 임용 주목
  • 배지우
  • 승인 2022.04.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경력과 현역 위주 교수진으로 실무형 인재 육성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패션 모델 분야 현역 위주의 최고 교수진을 구성해 주목 받고 있다.

패션 모델 분야 현역 위주의 최고 교수진 구성을 자랑하는 영남이공대학교 더모델즈과(왼쪽부터 양혜란 교수, 안근범 교수, 이기린 교수)

2022학년도에 신설된 모델테이너과는 패션 산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패션 모델계를 이끌어 가는 패션모델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이기린 교수, 앙혜란 교수, 안근범 교수 등을 임용했다.

이기린 교수는 제1회 한국슈퍼모델선발대회에서 수상하며 데뷔했다. 데뷔 이후 서울컬렉션, 대구컬렉션, 부산컬렉션, 샤넬 등 유명 명품 패션쇼와 삼성증권, BNK 캐피탈, 보그, 마리끌레르, 엘르 등 다수의 광고 및 잡지화보는 물론, 방송, 영화, 도서, 음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했으며, 최근까지 수도권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며 모델테이너로 활약했다.

안근범 교수는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이사와 아나피치 아카데미 이사를 맡고 있으며 동덕여자대학교, 대경대학교, 계명대학교에서 교수를 지냈다. 또한, 국내 패션쇼, 축제, 콘서트, 포럼, 컨퍼런스, 박람회, 광고기획 등 주요 행사를 기획하고 연출하는 모델연출가로 활동중이다. 

양혜란 교수는 패션모델, 광고모델, 라이브커머스, 교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테이너이다. 특히, 밀라노, 홍콩, 싱가폴 등 글로벌 패션모델과 광고모델은 물론, 브랜드 딘트의 전속모델로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이사, 엘삭모델매니지먼트 모델 교육 팀장, 한국시니어모델협회 교육, 동덕여자대학교 모델과 워킹 특강 등을 통해 교육자로서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모델테이너과는 관련 전공자 및 현업 종사자 등 실무경력 전문 교수진 구성을 통해 실무중심 커리큘럼 운영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과 자질을 갖춘 전문 인력을 육성할 예정이다.

이기린 교수는 "학생 개개인별 재능 및 특성에 맞춘 특화된 교육으로 모델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겠다"라며 "2년간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다양한 모델 업계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