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20 (금)
충북대, 학생재능기부 전공연계 멘토링 멘토 모집
충북대, 학생재능기부 전공연계 멘토링 멘토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2.03.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오는 4월 1일(화)부터 15일(금) 오후 3시까지 ‘2022학년도 학생재능기부 전공연계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

이번 멘토링은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시민의식을 갖춘 사회인 양성에 힘써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다양한 전공의 충북대 학생과 지역 고등학생의 희망 전공을 연계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산남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멘토 역시 여학생만 신청 가능하다. 단, 휴학생, 대학원생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분야별 모집학과는 ▲경영학부(1명) ▲국제경영학과(1명) ▲경영정보학과(2명) ▲경제학과(1명) ▲사학/역사교육과(3명) ▲사회교육과(1명) ▲심리학과(5명) ▲정치외교학과(1명) ▲사회학과(1명) ▲프랑스어문화학과(1명) ▲영어영문/영어교육과(3명) 등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씨앗(CIEAT,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시스템에 접속해 비교과신청 메뉴에서 운영부서 ‘학생과’를 조회한 뒤 전공멘토링 멘토 모집을 선택하여 신청서와 계획서를 작성한 후 업로드하여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멘토링 봉사 유경험자를 우선 선발하여(봉사활동 증빙자료 제출), 종료기간까지 지속 참여 가능한 학생, 전공 멘토링 방법을 체계적으로 계획하여 제시한 학생, 활동하게 될 기관의 요청사항에 부합하는 학생을 선발한다.

멘토링은 ▲전공과정의 이모저모, ▲내신관리 노하우 및 수능 고득점 전략, ▲생기부 관리법 ▲졸업 후 진로 등을 주제로 진행하며 오는 5월부터 2023년 1월까지 활동한다. 멘토링 후에는 봉사활동확인서와 봉사일지 제출을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승인완료 된 활동에 한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