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0 (일)
목포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 MNU메이커스페이스‘생활메이커 Class : 가족메이커 캠프’교육 진행
목포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 MNU메이커스페이스‘생활메이커 Class : 가족메이커 캠프’교육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03.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에서는 지난 3월 5일, 12일, 19일 매주 토요일마다 MNU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2년 ‘생활메이커 Class-가족메이커 캠프’ 교육을 운영해 성황리에 맞췄다고 밝혔다.

‘생활 메이커Class’ 교육 사진

‘생활메이커 Class-가족메이커 캠프’ 교육은 1일 메이커 교육으로 3D펜과 아두이노, 리모컨 조종, 태양광 패널 등을 여러 소재를 융합하여 작품을 만드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3월 5일에는 3D펜으로 꽃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아두이노 코딩을 이용해 작품을 만드는 LED 꽃 만들기 교육을, 12일에는 3D펜을 이용해 구름의 몸통을 디자인하고 제작한 구름에 리모콘으로 조종할 수 있는 조명을 조립하는 구름 조명 만들기 교육, 19일에는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태양광 패널을 활용하여 움직이는 자동차를 만드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생활메이커 Class 교육에는 총 37명이 참여했고, 30여 개의 다양한 작품들이 완성되었다. 특히 ‘가족메이커 캠프’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결과물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목포대 로봇인공지능융합센터장 유영재 교수는 “최근 우리 지역이 코로나로 인해 움츠러들 수밖에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참여해주신 지역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교육에서는 3D펜을 활용하여 각자의 작품을 디자인하고 만들어본다는 부분에 있어서 수강생분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으며 다음에도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