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10 (일)
호남대,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 6기 수료증 전달식
호남대,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 6기 수료증 전달식
  • 배지우
  • 승인 2022.03.24 11: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호 이감건축사사무소 대표 공로패, 최수영 JJ지스트 대표 학업정진패

호남대학교 사회융합대학원(원장 김덕모)의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CHAMP)’ 6기 수료증 전달식이 3월 23일 오후 7시 공자아카데미에서 열렸다.

김덕모 원장과 김성동 수석부회장, 나정언 사무국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행사에서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의 활성화 및 대학발전에 기여한 박진호 이감건축사사무소 대표에게 공로패를, 최수영 JJ지스트 대표에게 학업정진패 등을 수여했다. 

한편 6기 원우회는 지난달 16일 수료식 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1천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대학측에 전달한 바 있다.

CHAMP과정은 한국과 중국의 석학과 전문가들의 오프라인 강좌와 중국연수 등으로 구성되고, 오는 4월 13일 개강할 예정이다.

호남대학교 사회융합대학원과 공자학원(원장 손완이)이 공동개설한 호남대학교 CHAMP과정(China advanced management Program)은 글로벌(중국 등) 시장방향에 대비하고, 시대의 흐름에 앞서 나가기 위한 최고 권위의 對글로벌 비즈니스 프로그램이다. 

또한 가치가 다른 컬쳐·아트·인문교양 등 다양한 인문학 강좌로 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호남대학교 총장 수료증 수여와 공자학원 중국어 회화 과정 수강 등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03-25 20:39:57
@동아시아는 수천년 유교사회입니다. 공자님 이전의 始原유교는 기독교에서 말하는 예수님 이전의 구약성서 시대에 해당됩니다. 하느님(天).神明,조상신 숭배가 유교의 큰 뿌리입니다. 유교는 국교로, 주변부 사상으로는 도가나, 음양가, 묵가사상등이 형성되었고, 법가사상은 이와는 다른 현실적인 사상이며, 국가의 통치에 필요한 방법이었습니다(진나라때 강성하고, 유교나 도교와 달리, 한나라때 율령이 반포되어 이후 동아시아에 유교와 별도의 성격으로 국가통치에 활용됨).

윤진한 2022-03-25 20:39:21
@동아시아 세계종교인 유교나, 서유럽의 세계종교인 가톨릭의 하느님은 인간을 창조하신 절대적 초월자이십니다.
@ 공자님의 시호. 하늘이 보내신 성자이신 성인 임금 공자님은 황제 칭호인 문선제(文宣帝).대성지성문선왕(大成至圣文宣王)의 오랜 전통으로 호칭되어 오고 있습니다.聖人에 이르신 스승(至聖先師). 은나라 왕족의 후손이신 공자님. 참고로 하면, 공자님 아버지 시호는 계성왕(啓聖王)이시고 공자님 어머니 시호는 계성왕 부인(啓聖王夫人)이십니다.
@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대제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