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35 (토)
한국공대, ‘디지털전환 산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한국공대, ‘디지털전환 산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3.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향후 5년간 석/박사 전문인력 양성 및 산학프로젝트 수행 -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는 최근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KOIIA)에서 주관하는‘디지털전환 산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공동 연구 개발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최근 제조업계에서 산업데이터 생태계 강화, 거버넌스 구축, 그리고 이를 통한 디지털 전환(DX)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산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보급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한국공대, 아주대, 중앙대가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하며, 5년간 총 270명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공대는 산업데이터 활용의 융ㆍ복합 공학 분야를 담당하며, 해당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2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약 18억 원을 지원받아 매년 신규 10명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지, 쿠카로보틱스 등 총 30개의 국내외 산업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들이 컨소시엄 기업으로 참여해, 학생들을 위한 산학프로젝트와 단기 집중교육과정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공대 과제책임자 배유석 교수(컴퓨터공학부)는 “국내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산업데이터 융합사고형, 현장밀착형, 문제해결형 석/박사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국내 산업 디지털 전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주관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산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기대효과(그림 = KOIIA)
산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기대효과(그림 = KOII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