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0 (토)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2 KIMES & 서울시 방사선사회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등 수상 쾌거
동남보건대 방사선학과, 2022 KIMES & 서울시 방사선사회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등 수상 쾌거
  • 배지우
  • 승인 2022.03.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총장 김종완) 방사선학과(학과장 이인자)는 지난 3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IMES 2022(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및 ‘제56회 대한방사선사협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하여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전시회로, 의료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의학장비, 로봇의료, AI, 재활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사단법인 대한방사선사협회 서울시회는 방사선사 자질 향상, 방사선 기술학의 발전 및 고품격 전문 방사선사 브랜드 구축을 위하여 매년 국제학술대회를 종합학술대회와 함께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대만 등 국외 방사선사협회 및 회원들과의 학술교류가 이루어졌다.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국내 42개 방사선과 개설 대학 중 가장 많은 10편 ( 국문/영문 구연발표 6편, 포스터발표 4편)의 학술연구논문을 발표하였다. 이와 같은 다수의 학술 발표를 통해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 교육과정의 우수성과 학술연구역량을 국·내외적으로 확산시키고 대학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하였다.

특히 이날 ▲방사선학과 3학년 박태성 학생의 논문 『Evaluation of Tungsten Blended Filament Shields Made by 3D Printers in X-ray and Nuclear Medicine(공동저자: 이한나, 김다희, 길기태, 박서희, 장희민 & 지도교수: 윤준, 윤명성)』 은 연구주제의 독창성과 임상적용 가능성에 따른 학술가치를 인정받아 우수연구논문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3학년 김정연 학생의 논문 『Study on the Diagnosis of Lung Cancer through Decision Matrix-Based Hybrid PET-MRI(공동저자: 김유미, 이영직, 노종화, 이도영, 조현슬, 권형진 & 지도교수: 김정수, 양현진) 』 는 핵의학 분야의 생화학적 정보와 영상의학 분야의 해부학적 정보를 융합한 영상을 통해 하이브리드 의료영상의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구연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3학년 장진희 학생의 논문 『Radiation Dose and Image Quality Evaluation in Chest LDCT Using Deep Learning Algorithm (공동저자: 김정률, 정봉원, 기현준, 김소현, 김란희, 고창수 & 지도교수: 김현주)』은 딥러닝 기반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환자의 방사선 피폭선량을 경감하면서 동시에 CT검사 영상의 질을 향상하는 방법의 임상 적용 가능성을 평가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구연상을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방사선학과 3학년 김형주, 문승준, 장지은 학생의 논문은 온라인으로 접속한 많은 회원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었다. 

한편 동남보건대학 방사선과는 최첨단 방사선영상장비를 이용한 컴퓨터단층촬영(CT), 초음파검사, 자기공명영상장치(MRI) 검사, 종양의 방사선치료, 방사선의약품을 이용한 핵의학검사 등에 관한 체계적인 전공이론교육 및 생생한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심화과정 운영과 유기적인 산학협력활동을 통한 실무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보건의료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