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0 (일)
건국대 도서관, 신입생 맞춤 특별주제서가 인기 ‘어서와, 대학 도서관은 처음이지?’
건국대 도서관, 신입생 맞춤 특별주제서가 인기 ‘어서와, 대학 도서관은 처음이지?’
  • 방완재
  • 승인 2022.03.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 로비에 교양교재 2168권, 추천도서 1089권 배치
시내 대형서점 같은 익숙한 진열대로 구성, 도서관이 친숙한 공간 되게

건국대 도서관이 캠퍼스 새내기들을 위해 마련한 ‘맞춤 서가’가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건국대학교 상허기념도서관(관장 오현정)은 학기를 시작하면서 2022학번 신입생들이 각종 교양수업 교재를 편리하게 열람하고 대출할 수 있는 ‘신입생 특별주제서가’를 마련했다. 

접근성이 좋은 도서관 1층 자료실 로비와 내측에 설치한 신입생 특별서가에는 지정교양, 기초교양, 심화교양 교재 2168권을 배치해 신입생들의 교재 구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또 도서관 사서들이 양질의 도서를 선별해 배치한 ‘신입생 추천도서’코너에도 1089권을 마련해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이 좀 더 수월하게 검증된 도서들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대한 시내 대형서점의 같은 방식으로 책들을 배열해 학생들이 가볍게 들러 손쉽게 책을 펼쳐볼 수 있게 했다. 신입생 뿐 아니라 지난 2년간 캠퍼스를 거의 찾지 못해 도서관에 낯선 학생들이 4,5층 서가까지 가서 책을 고른다는게 웬만해선 쉽지 않을 것이기에 접근성 좋은 1층 로비에 책 3000여권을 배치하는 맞춤 서비스를 시작으로 책읽기와 대출 등 도서관 활용을 독려하는 것인데 개학 일주일만에 맞춤서가에서 1000권 가까이 대출이 이뤄졌다.  

오현정 상허기념도서관장은 “학생들이 이런 맞춤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을 찾고 자료 대출, 희망도서신청, 논문 검색 등 도서관의 여러 서비스도 자연스럽게 이용함으로써 도서관이 좀 더 친숙한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상허기념도서관은 또 매달 해당 월에 출생한 작가들 중 한 명을 선별해 작품과 작가 관련 일화 및 정보들을 전시하는 ‘이달의 작가’코너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도서를 선정, 전시한 ‘금주의 책’ 코너도 운영한다.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본부의 방침에 맞추면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