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45 (일)
호남대 최윤하 교수, 과기부 생애 첫 연구지원사업 선정
호남대 최윤하 교수, 과기부 생애 첫 연구지원사업 선정
  • 최승우
  • 승인 2022.03.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간호 PBL 온라인 VR콘텐츠 개발 및 효과검증 연구

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하윤주) 최윤하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2년도 상반기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생애 첫 연구 신규과제 공모에 선정됐다. 

‘생애 첫 연구 사업’은 정부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신진 연구자를 대상으로 연구 기회 제공과 연구 분야를 강화하고자 최대 3년간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윤하 교수는 2년간 6천여만 원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간호대학생의 임상실무 역량강화를 위한 재난간호 PBL 온라인 VR 콘텐츠 개발 및 효과검증’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윤하 교수는 “PBL 기반의 VR 콘텐츠는 가상의 공간을 통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재난상황들을 선제적으로 이해하고 경험해 봄으로써 간호대학생들의 학습 몰입도를 높이고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의 신종감염병의 출현과 붕괴, 화재, 지진 등의 예상치 못한 긴박한 재난상황 속에서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및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임상수행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이 요구된다. 위드코로나와 함께 언제 닥칠지 모를 재난상황에 대비해야 하며, 실제 임상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하여 임상실무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