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10 (일)
원광대 2022학년도 입학식, 학과별로 진행
원광대 2022학년도 입학식, 학과별로 진행
  • 최승우
  • 승인 2022.03.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으로 총장 환영사 및 학사안내, 경품 이벤트 등 진행 -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2022학년도 입학식을 3월 2일 학과별로 마련하고, 온라인으로 총장 환영사와 학사안내,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해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입학한 신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체 66개 학과가 각각의 공간에서 진행한 올해 입학식은 학부모 등 외부인 참석 없이 학과 교수와 신입생들만 참석해 오리엔테이션과 소속 교수 소개, 교육과정 안내, 신입생 수강신청 등이 이어졌다.

특히 원광대는 2022학년도 1학기 개강에 맞춰 교내 곳곳에 입학 축하 및 응원 메시지를 담은 대형 현수막을 걸어 올해 처음 등교하는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환영했다.

박맹수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힘든 시기에 대학에 입학한 여러분의 수고에 거듭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아직 팬데믹 상황이 종료되지 않았지만, 전라북도와 익산시 보건당국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안전한 캠퍼스를 구축하여 조심스럽게 여러분을 캠퍼스로 모셨다”며 “배경 인구수는 적지만, 지역 기업 및 지자체들과 상생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고용노동부 주관 각종 평가에서 진로, 취업, 창업 분야를 모두 석권하고, 특히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는 일자리플러스센터가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원광대를 준비하면서 캠퍼스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학생 중심, 시민개방형, 친기업형 캠퍼스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여러분이 일생토록 ‘원광인’이라는 자부심을 품고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광대는 올해 1학기 개강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누적된 학습 결손과 사회적 교류 위축 대응 및 학교의 일상 회복을 위해 교육부 학사운영 방안 기준에 따라 전 교과목 대면수업을 기본원칙으로 정하고, 과목 특성 및 강의 공간을 고려해 불가피한 경우에만 대학본부 승인을 거쳐 일부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세부 행동 절차 등을 마련하고, 방역 조치를 강화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