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55 (일)
전북과학대 LINC+ 협약산업체 초청 운영성과 발표회
전북과학대 LINC+ 협약산업체 초청 운영성과 발표회
  • 최승우
  • 승인 2022.02.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학교(이영준 총장)는 ‘현장 친화형 실무인력을 배양’하기 위해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재정지원사업인 LINC+ 5년간(2017년~2021년)의 운영성과를 확산하고 후속사업인 ‘LINC 3.0 (유형1)의 수요맞춤성장형’ 사업을 실현하기 위한 학교와 산업체의 지속적인 발전 가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LINC+ 협약산업체 초청 운영성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주요 협약산업체 참석자로는 신정주포장 안방언 부장, 엠커뮤니케이션 하순형 대표, 태평양일식 김영섭 이사, 이가자헤어비스 조진호 대표, 이현주세무회계사무소, 정다운요양병원 임택선 부원장 등 16개 정읍시 우수 협약산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사회맞춤형 인력을 연계하여 취업난을 해소 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산 · 학이 협업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산학 밀착형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협약산업체중 이현주세무회계사 대표는 ‘LINC+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사업을 통해 학교와 산업체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라고 말했다.

 LINC+ 이현대 단장은 ‘5년간의 사업의 성과는 협약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업체현장의 의견수렴과 정책제안을 통해 미스매칭을 해결하고 산학연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취업난을 해결할 수 있었고, 우수인재를 양성하여 지역경제에 수급역할을 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성과 확산을 통해, 다음 국비사업인 LINC 3.0 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매개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