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15 (금)
호남대, ‘비교과 7Star 장학금’ 4억 5천만원 지급
호남대, ‘비교과 7Star 장학금’ 4억 5천만원 지급
  • 최승우
  • 승인 2022.02.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 자격증, 사회봉사활동, 대회 수상 등 실적 있는 3천여명 대상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지난 한 해 동안 비교과활동에 참여한 재학생 3천여 명에게 비교과 활동 포인트 실적에 따라 승인된 ‘비교과 7Star 프로그램’ 활동 장학금 4억 5천만 원을 지급한다.

비교과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진강)에서 운영한 ‘7Star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 인재상 구현에 필요한 인성함양, 심리상담, 취업실무, 창업실무, 학습역량, 비전설계, 전문역량 등 총 7개 영역에 걸쳐 마련된 각종 외국어 성적 및 자격증, 사회봉사활동, 예술 공연 활동, 대회 수상 및 발명 특허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적을 포인트로 전환, 1년간 획득한 포인트를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학생들은 참가 활동 종류와 실적에 따라 프로그램별 최소 5포인트부터 최대 500포인트의 장학금을 지급받는데, 성취감과 자기 주도적 비교과활동 촉진에 강한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학생들의 자발적인 백신접종 독려를 위해 ‘코로나 백신접종 독려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해 백신 접종 증명시 7Star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비교과 7Star 프로그램’ 최고의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윤**(항공서비스학과 3학년) 학생으로 인성함양, 학습역량, 전문역량 영역 등에서 활동 성적이 두드러져 최대 155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윤** 학생은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교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기만 했는데도 7Star 장학금을 받게 돼 너무 뿌듯하고 비교과 7Star역량에 맞춰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송창수 대학혁신본부장은 “비교과활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비교과활동 증명서’를 발급함으로써 학생 본인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계획을 세우고, 재학기간 동안의 비교과 활동 실적을 학교가 공식적으로 증명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활동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