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15:44 (목)
동아대 오민홍 교수, 일자리 창출 지원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동아대 오민홍 교수, 일자리 창출 지원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01.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연구용역으로 공공취업지원서비스 개선 위한 각종 제도 개선책 제안청년·경력단절여성·고령자 등 취업취약계층 지원 및 고용·노동관련 사회 이슈 연구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오민홍 경제학과 교수(국제교류처장)가 고용노동행정 유공자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오 교수는 정부기관과 각종 위원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제도 개선에 힘쓰고, 일자리공시제·고용위기지역 제도 연구 등 다수의 지역고용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해왔다. 또 지난 2017년부터 부산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노사갈등 해소에도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그는 취업성공패키지 관련 연구용역 수행을 통해 정부의 취업지원 강화방안과 특히 공공취업지원서비스 민간위탁기관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각종 제도 개선책을 제안했다. 또 청년과 경력단절여성, 고령자 등 취업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연구도 다수 수행했다.

 오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긴 안목을 갖고 연구와 교육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 OECD ELSAC(고용노동사회위원회) 및 LEED(지역경제고용개발위원회) 한국 대표 등을 역임하고 지난 2010년 동아대 교수로 부임했다. 현재 동아대 국제교류처장도 맡고 있으며 한국노동경제학회 및 질서경제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