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9 17:03 (수)
WCC 경북전문대 – 육군3사관학교와 학·군 교류 협약식 개최!
WCC 경북전문대 – 육군3사관학교와 학·군 교류 협약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양 기관 맞손!”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10일(화) 육군3사관학교와 학·군 교류 활성화와 유기적인 협력 증진을 위해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고창준 육군3사관학교장과 천윤환 교수부장, 안태환 감찰실장, 백근예 대외협력담당사무관이 참석하였고, 양 교육기관은 △교육, 연구, 문화, 체육 등 기타 공동관심 사업 참여 △행정적, 물적, 인적(교수, 학생)자원 공유 등 상호 교류 협력할 것을 기약하였다.

육군3사관학교 고창준 학교장(소장)은 “경북전문대학교가 이룩한 성과들을 보며 혁신하는 대학에 감탄하였고, 대학과 함께 올바르고 유능한 정예 장교 양성과 혁신적인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최재혁 총장은 “현재까지 군과 관련하여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추진해왔으며, 군과 국가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정예 부사관 양성부터 정예 장교 양성까지 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육군3사관학교는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세계 유일의 3,4학년 편입과정을 운영하는 편입학 사관학교로서 ‘조국·명예·충용’이라는 교훈 아래 국가와 군이 요구하는 정예장교를 양성을 목표로 하며 약 15만 여명의 생도를 배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