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30 (금)
한국해양대, 한국도선사협회와 ‘미래선박’ 인재육성 관련 업무협약 체결
한국해양대, 한국도선사협회와 ‘미래선박’ 인재육성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선사협회, 내년부터 장학금 후원키로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사)한국도선사협회(회장 조용화)와 ‘미래선박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한국도선사협회 접견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해사 인공지능’과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한국해양대의 우수 인재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을 비롯해 한국도선사협회 조용화 회장·김태석 전무·윤석배 상무·김명석 실장, 한국해운협회 조봉기 상무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미래선박분야 우수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특히 한국도선사협회는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에 신규 기관으로 가입해 2022년부터 매년 장학금 등을 후원할 예정이다.

한국도선사협회 조용화 회장은 “해양 분야가 발전해야 우리나라가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한국해양대를 기반으로 하는 인재들이 앞으로 더 많이 배출돼 우리 해양이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해운협회 조봉기 상무는 “우리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의 취지에 공감하고, 후원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금이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은 “인재육성 분야만큼은 우리대학이 강점이 있다.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등과 연관된 인재 양성에 여건이 조성돼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는 한국해양대·한국해운협회·한국선급·현대중공업·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이 한국해양대 해사인공지능․보안분야 후원을 위해 최근 출범한 기구다. ㈜오렌지씨큐리티와 한국예선업협동조합은 각각 10월 25일과 11월 5일 신규 후원회 기관으로 참여했다. 2022학년도부터 입학하는 관련 학과 학생들은 특별장학금 형태의 후원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