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00 (월)
선문대의 이색적인 예비 대학 “메타버스로 먼저 학과 탐방해요!”
선문대의 이색적인 예비 대학 “메타버스로 먼저 학과 탐방해요!”
  • 최승우
  • 승인 2021.12.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문대, 2022학년도 예비 합격생 대상으로 ‘언택트 예비 대학’ 개최
- 입학 전 학과 탐방 기회 제공, 학과 교수와 선배들이 직접 대학 생활 상담 진행
- 메타버스에 아바타로 접속해 참가자가 원하는 ‘존(Zone)’으로 이동해 참가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11일 10시부터 2022학년도 수시 합격자 및 예비 신입생들을 위한 ‘메타버스 언택트 예비 대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게더타운 시스템 기반의 선문대 메타버스에 아바타로 접속해 대학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일대일 화상 상담을 통해 이뤄진다. 

‘학교존’에서는 장학, 기숙사, 통학, 수업 등을 비롯해 선문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외 연수까지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대해 상담을 받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학과존’에서는 학과 수업 및 진로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학교 교수 및 선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참여자 흥미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존’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게임을 통해 상품 쿠폰을 받아 갈 수 있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메타버스를 통한 실시간 화상 상담은 신입생들에게 즐거운 대학 생활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면서 “단방향 설명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점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비 대학은 선문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love.sunmoon.ac.kr)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선문대 예비 대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