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10 (금)
공주대,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 ‘특별상’수상
공주대,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 ‘특별상’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공학전공 우준희(4학년, 민병일(4학년), 장경수(4학년), 백경관(4학년)으로 구성된 ‘원팀’팀이 지난 11일부터12일까지 개최된 “2021 공학페스티벌”(주최: 산업통상자원부/주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공학교육혁신협의회)내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 “특별상”(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공학전공 ‘원팀’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는 공과대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작품 심의 및 시상을 하는 전국 90여개 공과대학이 참여하는 대회이며 1, 2차 심사에 거쳐 진행되었다. 특별상 심사에는 예선에서 선발된 30여개팀이 참가하여 각 팀의 작품 시연 및 발표를 통해 결과를 평가받았다.

 ‘원팀’팀은 “도르래 원리를 이용한 택배 물품 자동 하차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택배기사들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더불어 상해를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이 아이디어는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한 화물노동자들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간단하게 탈부착되는 점을 높은 아이디어로 인정받아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원팀”팀의 팀장 우준희 학생은 “코로나로 인한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팀원들과 함께 협동하여 공주대학교와 기계공학과를 대표하여 전국대회 입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김홍민 교수는 “공과대학 학생들의 축제라 불리는 ‘공학페스티벌’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점에서 의미가 큰 행사였다. 앞으로도 공학교육과 함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엔지니어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