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30 (일)
전주대,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 시행
전주대,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 시행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신 취업 경향을 반영한 맞춤형 인재 양성

 전주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을 지난 6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시행했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1월 6일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문 프레젠터 코칭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주대 재학생과 전북지역 청년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최근 공기업 및 대기업 등 다양한 채용 전형에서 PT 발표 면접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 속에서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취업뿐 아니라, 취업 후 실무에서도 중요한 의사소통 역량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선발 경향에 발맞추어 주어진 상황과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본인의 주장과 의견을 논리적인 근거로 제시하는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본적인 정보 분석 및 아이디어 산출 역량 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 분석 PT를 제작하고 코칭 받을 수 있는 실습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성덕 센터장은 “청년 구직자들의 프레젠테이션 기획 및 발표 역량 개발을 통해 전통적인 사고 틀을 깨고 새로운 시각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15년 10월 도내 대학 중 최초로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6년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재학생을 포함한 전북지역 청년들에게 취업, 창업 등 원스톱 진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