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00 (금)
예원예대 귀금속보석디자인과 신명진 학생, '제19회 대한민국 공예ㆍ회화 예술대전' ‘2관왕’
예원예대 귀금속보석디자인과 신명진 학생, '제19회 대한민국 공예ㆍ회화 예술대전' ‘2관왕’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원예술대학교 귀금속보석디자인과 재학생 신명진 학생은 「제19회 대한민국 공예ㆍ회화 예술대전」에서 “금상, 부산시장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예원예술대학교 귀금속보석디자인과 신명진 학생의 수상작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진흥회가 주최하고 공예예술 위원회가 주관한 제19회 대한민국 공예ㆍ회화 예술대전은 전통ㆍ현대 공예의 신인 공예 작가를 발굴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금속공예, 도자기, 목공예, 종이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며, 귀금속보석디자인과 신명진 학생은 금속공예(칠보)로 2관왕을 차지했다.

 이에 신명진 학생은 “교양수업 한국 불교 미술사 수업을 듣고 난 후 한국 불교 미술사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이와 연관 있는 김홍도의 남해 관음도를 보며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작품을 시작하게 되었다. 수업을 통해 특징들을 잘 배운 덕에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칠보를 하며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셨던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본 작품은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창원 315 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