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15 (토)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한기순 인천대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부평구에 코로나블루 극복 컬러링북 전달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한기순 인천대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부평구에 코로나블루 극복 컬러링북 전달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한기순 인천대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는 2일 부평구청에서 컬러링북 1,000개를 부평구에 전달했다. 이번 물품 전달은 외부활동 제한으로 무기력함과 고립감을 겪고 있는 부평구 생활치료센터 입소자들과 자가격리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지난 11월 2일 부평구청을 방문하여 컬러링북 1,000개를 부평구에 전달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인천지역의 다양한 과학문화주체를 발굴하여 인천시민의 과학문화참여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이번에 전달한 컬러링북, ‘그림으로 배우는 인천 속 과학’은 인천지역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과학원리와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섬(관성의 법칙) ▲인천대교(사장교의 원리) ▲홍예문(돔의 원리) ▲주안 염전(증발) ▲인천전화소(전화기의 원리) ▲사이다의 시작(탄산) ▲최초의 축구팀 창단(마그누스 효과) ▲얼음 제빙의 시작(물질의 상태변화) ▲경인철도(자기부상 열차) ▲인천측우소(기상관측의 변천사)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컬러링북’ 외 ‘12색 색연필’과 ‘식물미로 실험키트’도 함께 제공하였다. 식물미로는 콩을 직접 싹 틔워 미로 속에서 키우는 실험키트로 생활치료센터 입소와 동시에 약 10일간 식물 생장의 전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코로나19로 격리 중인 부평구민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간단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 지역사회공헌활동의 규모를 확대해 지속적인 연계로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광역시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의 지원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