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9:46 (화)
서울여대 SI교육센터·부산대 ESR연구단, 공동 업무 협약 체결
서울여대 SI교육센터·부산대 ESR연구단, 공동 업무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 SI(Social Innovation)교육센터(센터장 박남춘)와 부산대학교 ESR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연구단(단장 이상수)이 협력을 통해 교육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하여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여자대학교 SI교육센터는 10월 27일 온라인을 통해 부산대학교 ESR연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은 서울여자대학교 박남춘 SI교육센터장, 부산대학교 이상수 ESR 연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서울여대 SI교육센터는 사회혁신교육 전담기구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PLUS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서울여대 사회혁신가 ‘SWU-Social Innovator’를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자체, 기업, NGO 등 다양한 사회혁신 주체들의 연결과 협력을 통한 임팩트 창출을 위하여 ‘SWU-SI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외 다양한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한국해비타트, 포스코건설과 함께 주거취약계층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혁신스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부산대 ESR연구단은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실천적 교육 연구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핵심역량기반의 교육의 사회적 책임(ESR) 관련 교육 및 연구를 실천하고 있다. 기존의 ‘Knowing’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공공성과 실천을 지향하는 ‘Being-Doing’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제 사회 현장과 교육 현장의 연결을 통한 실천 지향, 참여 중심의 교육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인재를 양성, 교육을 통하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하여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교육, 연구, 사회참여 활동에 함께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 및 글로벌 사회의 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이상수 부산대학교 ESR연구단장은 “교육이 사회 변화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전략과 방법들을 연구하고 있는 ESR연구단과 맥락을 같이하는 서울여대 SI교육센터와 MOU를 체결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함께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일으키는 활동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남춘 서울여자대학교 SI교육센터장은 “서울여대 중장기발전계획 SWU2030의 주요 전략 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학생 교육활동과 함께 사회혁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 부산대와 함께 진행 중인 민관학 협력 프로젝트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앞으로 상호교류와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