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10 (토)
가천대, 로킷헬스케어와 ‘바이오 3D프린터 심화과정 ‘Dr.INVIVO EDU’ 개설
가천대, 로킷헬스케어와 ‘바이오 3D프린터 심화과정 ‘Dr.INVIVO EDU’ 개설
  • 이승주
  • 승인 2021.10.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www.gmct.co.kr)가 바이오헬스케어 혁신 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유석환)와 공동으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바이오 3D프린터 심화과정 ‘Dr.INVIVO EDU’을 개설한다.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는 로킷헬스케어와 지난 2월 ‘Dr.INVIVO EDU’개설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인적, 기술적 장점의 교류와 함께 4D 바이오 프린팅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 연구원, 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가 지난 3월 개최한 바이오 3D프린터 기본과정에서 참가자들이 바이오3D 프린터를 활용해 귀와 코를 출력하는 실습을 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될 교육프로그램은 바이오, 메디컬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바이오 프린터의 원리 및 소재로 사용되는 천연고분자, 합성고분자 등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프린팅을 해보는 실습과정까지 포함되어 교육 참가자들이 전반적인 4D프린팅 플랫폼을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이틀 동안 오전10시부터 6시까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오전은 재생의학과 디지털바이오의 융합바이오 프린팅, 바이오프린팅 기술의 이해 및 응용사례 등 이론교육 중심으로 운영되며 오후는 바이오잉크출력 및 경화과정 체험실습, 바이오 프린팅을 활용한 뼈조직 모사체 출력 등 실습중심으로 운영된다.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 홍의택 센터장은 “최첨단 바이오기술인 바이오프린팅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기술로 4D 바이오 프린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발전과 메이커스융합환경을 조성하기위해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연구 및 사업환경을 지원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강의신청은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학생을 비롯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가 지난 3월 개최한 바이오 3D프린터 기본과정에서 참가자들이 과정을 수료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는 혁신적인 창작·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창조적 아이디어가 성공적 창업으로 연결되도록 메이커 입문 교육 및 창작 활동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