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10 (화)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에 청호나이스 마스크 3천매 기부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에 청호나이스 마스크 3천매 기부
  • 이지원
  • 승인 2021.10.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월 13일(수) 청호나이스가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에 보건용마스크(KF94) 3,000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충북대가 공동훈련센터에 마스크를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충북대가 공동훈련센터에 마스크를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충북대에 기부한 보건용마스크는 청호나이스 계열 필터전문기업인 ㈜마이크로필터에서 제조한 멜트블로운(MB) 필터로 제작된 마스크로 충북대 공동훈련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 마스크를 협약기업 및 교육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연선미 공동훈련센터장은 “이번 마스크 기부는 공동훈련센터 교육생은 물론 지역내 중소·중견기업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기 위한 노력에 기업이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마스크는 기업과 교육생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대 공동훈련센터는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2021년도 청호 그룹 계열사 ㈜마이크로필터, ㈜엠씨엠, ㈜엠앤티엔지니어링과 「스마트공장 공정개선 관리」, 「바이오 메디컬 전자상거래 물류관리 실무」 등 7개 과정을 운영하며 충북지역 산업 역량 증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교육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으로 선정, 지역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 훈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불구하고 많은 전문 인력을 배출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고용률 상승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1993년부터 정수기를 필두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연수기, 비데를 자체기술로 생산 보급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위한 매트리스, 안마의자, 에어컨, 전기레인지, 화장품까지 취급하는 종합 생활환경가전 기업으로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