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15 (토)
서울신대, H+비교과 페어 in 메타버스 개최
서울신대, H+비교과 페어 in 메타버스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학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한수정)은 10월 5일(화)부터 7일(목)까지 3일간 「H+ 비교과 페어 in 메타버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MZ세대 재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 기반 가상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기존의 비교과 센터 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교육혁신원을 중심으로 교수학습개발센터, 미래인재개발센터, 창업지원센터, 학생상담센터 등 비교과 센터들과 더불어 학과 및 대학원까지 참여했다. 특별히 10.7일(목)에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대학 홍보뿐 아니라 언택트시대에 메타버스를 통한 교육적 확장도 시도하였다. 

▲서울신학대학교 가상캠퍼스 미니맵 

 대학 외관을 본떠 가상캠퍼스로 구현한 비교과 센터는 개별 부스 운영을 통해 브라운백세미나, AI면접역량검사, 이미지메이킹, 힐링필링 집단상담 등 센터별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향후 개설될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과와 대학원은 전공 소개 포스터 및 홍보영상을 게시하여 재학생들로 하여금 학과 홍보 및 전공별 사업과 대학원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교육혁신원 주관 H+ 비교과 페어는 2019년에는 오프라인 부스 운영방식, 2020년은 온·오프라인 Two-track 방식을 넘어 2021년에는 최신 트렌드와 재학생의 특성을 반영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까지 학생들의 흥미를 촉진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 수렴된 의견이 내년 비교과 전체 사업에 밑거름이 되는 선순환 환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황덕형 총장은 메타버스를 통해 학생과의 소통을 하고 있다.

 황덕형 총장은“「H+ 비교과 페어 in 메타버스」행사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수고한 교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한 재학생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4차산업 시대적 흐름에 맞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뿐 아니라 재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사업들을 더욱 활성화하여 우리 대학의 인재상인 H+미래인재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