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35 (일)
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창업초기기업 지원 합동설명회 개최
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창업초기기업 지원 합동설명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지역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 설명회 및 1:1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창업초기기업의 다양한 판로 모색 기회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업보육센터가 지난 27일 창업보육센터 2호관 세미나실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대구지방조달청 주관의 ‘창업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27일 진행된 ‘창업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합동설명회’ 현장

 이번 행사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지역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약 20개 창업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업체 등록 방법, 벤처·창업기업 제품 전용몰인 조달청 벤처나라 및 혁신 시제품 제도 안내, 중소벤처기업부 판로 및 창업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또한, 별도의 1:1 상담 부스를 운영하면서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경영 등 창업 관련 전반적인 영역에서 상담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서 살균용 Far UV-C램프를 개발하는 ㈜에스오 이은진 대표는 “공공기관 및 공공플랫폼 타겟으로 납품을 추진하고 싶으나 조달업체 자격요건, 등록절차 등 판로를 파악하기 쉽지 않았다”며 “이번 설명회는 그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판로를 모색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기업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판로개척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판로를 모색할 수 기회가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센터 내 입주기업의 문제점 해결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