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45 (금)
영진전문대 펫케어과, ‘도그쇼 핸들링 체험’ 행사 열어
영진전문대 펫케어과, ‘도그쇼 핸들링 체험’ 행사 열어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지난 25일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고교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도그쇼(Dogshow) 핸들링 체험’행사를 열었다.

▲지난 25일 열린 영진전문대 ‘도그쇼(Dogshow) 핸들링 체험’행사 단체 사진

 내년도 개설을 앞둔 이 대학교‘펫케어과’와 관련해 열린 이번 행사는 세계애견연맹(FCI), 아시아애견연맹(AKU), 한국애견연맹(KKF) 전 견종 심사위원인 이종민 교수를 초빙, 1부 ‘반려동물 사건사고! 알고 키우자’주제로 반려동물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해 일어나는 반려동물 관련 사고의 원인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참가자가 반려견과 함께 핸들링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2부는 프로견 핸들링 시범에 이어 참가자들이 본인 반려견과 핸들링 체험, 3부는 질의응답에 이어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민영 교수(펫케어과)는 “요즘 반려동물의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해 일어나는 사고들이 잦은데 반려견을 선택할 때 외형보다도 특성을 이해하고 반려견을 맞이하고, 그에 맞는 반려견 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에선 반려견 사고예방 강의, 핸들링 체험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지낼 길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 대학교는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케어(Care)할 펫 전문 인력을 양성할 목표로 ‘펫케어과'를 신설했고, 내년도 신입생 50명을 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