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45 (금)
전남대, 기초과학 대중화 나서
전남대, 기초과학 대중화 나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과학대 8개 학과 연구분야별 테마
- “일상생활과 밀접한 기초과학 알릴 터”

 전남대학교가 기초과학의 대중화에 나섰다. 

▲‘Focus On Science’ 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초과학 홍보 포스터

 전남대 자연과학대학(학장 신병춘 교수. 수학과)은 오는 9월 24일부터 12월 12일까지 모두 8차례에 걸쳐 「‘Focus On Science’ 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초과학」 행사를 가진다. 

▲‘Focus On Science’ 지역민과 함께하는 기초과학 홍보 포스터

 이번 행사는 자연과학대학 소속 8개 학과가 학과별로 테마를 설정해 다양하게 진행되는데, 오는 24일 1회차는 지구환경과학부 지질환경전공이 ‘지진과 과학-쉽게 배우는 지진학’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지진 발생의 원인과 지역별 추이 ▲지진의 특성(지진파의 전파, 감쇠, 규모 등) ▲지진 연구의 역사와 국내 지진 정보 ▲지진 발생 시 대피요령 및 대응체계 등으로 꾸며진다. 

 신병춘 학장은 “기초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각 학과별 연구분야를 일상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소재로 재해석해 손쉽게 설명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의 과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지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등 기초과학이 우리의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지역 중·고교생과 일반인, 대학 구성원 누구나 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한 후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